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 엔비티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3.5% 증가한 6억 7500만원을 기록한 것으로 잠정 집계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액은 23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4% 가량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3억 1800만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덧붙였다.
엔비티는 지난해부터 주력 사업 부문인 포인트 플랫폼의 스케일업 경영전략에 집중해 온 결과, 비수기인 1분기에도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특히, 올해 초부터 전자결제, 대중교통, 미디어커머스 등 오퍼월 네트워크의 제휴업종 확대가 이어지고 있고 신규 포인트 앱테크 서비스 '칩스’ 론칭에 나서는 등 포인트 생태계 확장 전략이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는 설명이다.
회사 측은 올해 국내 제휴 업종을 늘려가며 포인트 생태계를 확장할 예정이다. 시장 점유율을 토대로 자체 플랫폼의 수익 창구 다변화, 신사업 구체화 등을 통해 성장동력을 지속 확대해 가겠다는 방침이다.
박수근 엔비티 대표는 “엔비티 포인트 플랫폼의 ‘스케일업’ 경영전략은 아직까지도 매우 유효하다고 판단한다”며 “지난해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하면서 가능성을 검증했고 올해 역시 엔비티가 국내 포인트 생태계 확장을 리드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