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양식품(대표 김정수)은 연결 기준 1분기 매출이 202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했다고 16일 공시했습니다. 분기 매출이 2000억원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1분기 영업이익은 245억원으로 같은 기간 71% 올랐고, 당기순이익은 전년보다 45.5% 늘어난 19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양식품 측은 올 1분기에 수출물량 증대와 환율 상승 등에 힘입어 국내와 해외 모두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다고 설명했습니다.
해외 매출은 지난해 1분기보다 68% 증가한 1328억원을 기록, 지난 4분기(1238억원)에 이어 분기 최대 수출 실적을 갱신했습니다. 지난해 코로나19 역기저 효과와 물류난 등으로 주춤했던 수출 성장세는 중동 등 신시장 판로 개척, 중국 및 미국 현지판매법인 영업 개시 등에 힘입어 회복했습니다.
내수 매출의 경우 69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 늘었습니다. 가격 인상 효과와 더불어 삼양·불닭브랜드 뮤지컬 애니메이션 광고 등 영업마케팅 활동을 강화한 것이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는 분석입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분기 사상 최고의 실적을 거뒀지만 지난해 이후 밀가루, 팜유 등 원자재 급등으로 지속적인 수익 확보를 기대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라며 "앞으로 삼양식품은 수익성 확보를 위해 사업구조의 효율화를 추진하는 등 원가 절감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