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휴온스그룹의 지주회사 휴온스글로벌(대표 송수영)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매출이 159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다고 16일 공시했습니다.
1분기 영업이익은 207억원으로 같은 기간 1% 올랐고 당기순이익은 전년보다 19% 감소한 12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휴온스글로벌 측은 핵심 사업회사인 휴온스와 휴메딕스가 그룹의 성장을 이끌었고 의료기기 전문 기업으로 새롭게 출범한 휴온스메디텍과 보툴리눔 톡신 전문 기업 휴온스바이오파마도 실적 상승을 뒷받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업별로 보면, 휴온스(대표 송수영·윤상배)는 연결 기준 매출 1159억원으로 전년 대비 16% 늘었고, 영업이익은 117억원으로 1년 전보다 14% 줄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사업이 주도하는 뷰티웰빙사업부문은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가 단일 브랜드로 매출 95억원을 내며 26%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 감소는 그룹 인력 구조 재편에 따른 부서 이동으로 인한 인건비 증가분과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 모델료, 신규 TV광고 제작비 등 일시적 광고선전비 증가분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됐습니다. R&D 비용도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했습니다.
휴메딕스(대표 김진환)는 1분기 개별 기준 매출 269억원, 영업이익 43억원을 달성, 전년 동기 대비 각 24%, 63% 증가했습니다. 마스크 의무화 완화 기대감에 따른 미용 니즈가 증가하면서 필러와 보툴리눔 톡신으로 대표되는 에스테틱 및 점안제 CMO(위탁생산)사업이 각 26%, 18% 증가했습니다.
기타 자회사들도 안정적인 수익을 냈습니다. 지난 2월 출범한 휴온스메디텍은 1분기 매출 175억원을 냈고 휴베나와 휴온스바이오파마는 각 66억원, 4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휴온스글로벌은 영업이익이 다소 주춤한 배경으로 휴온스의 광고선전비 등 일시적 판관비와 R&D 비용 증가 등이 반영됐기 때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아울러 휴온스그룹은 미래 전략 사업으로 건기식·의료기기·헬스케어 부자재 사업을 낙점하고 세 축으로 사업구조 고도화 및 경영효율화에 나섭니다.
휴온스글로벌 관계자는 "사업구조 고도화와 함께 경영효율화, 수익성 향상, 매출 시너지 증대를 위한 자회사 합병 절차가 오는 7월 마무리되는 만큼 하반기에는 수익성이 향상될 것"이라며 "그룹의 미래 가치 제고를 위한 새로운 사업 기회 창출도 모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