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대표 이건준)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37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5.0% 증가했다고 9일 공시했습니다.
1분기 매출은 1조6922억원으로 같은 기간 12.7% 올랐고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63.5% 증가한 2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BGF리테일 측은 1분기 알뜰 장보기 확산에 따른 초저가 상품 전략 및 할인 프로모션, 신규 콜라보 상품·서비스 확대에 더해 최근 소비심리의 회복으로 전반적으로 호실적을 냈다고 분석했습니다.
특히 적극적인 영업 전개 및 마케팅 제휴, 밸런타인데이·화이트데이 등 시즌별 차별화 마케팅 히트가 매출을 견인하는데 주효한 역할을 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올해도 전년과 비슷한 수준의 신규점 개점을 이어간다는 설명입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최근 업계 최초로 배달·픽업·택배 등을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포켓CU을 리뉴얼함으로써 온·오프라인 연계성을 높여 점포의 매출성장동력을 확보했다”며 “이번 2분기에도 실적이 긍정적일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