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는 올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59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4.9% 오른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6263억원으로 1년 전보다 16.2%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27.3% 오른 37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음료부문은 지난 1분기 매출 3899억원으로 전년 대비 12.2%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은 328억원으로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47.2% 늘었습니다.
카테고리별로 보면 코로나19 이후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트 확대와 운동량 감소로 인한 칼로리 부담으로 제로 탄산음료의 인기에 힘입어 탄산 카테고리의 매출이 전년 대비 18.1% 증가했습니다. 친환경 무라벨 생수 판매 호조로 생수 카테고리의 매출도 15.8% 올랐습니다.
판매 채널별로는 온라인 직영몰 ‘칠성몰’ 및 오픈마켓을 포함한 온라인 채널 매출이 전년보다 45.9% 증가했고, 리오프닝 확대 및 재택근무 종료 등에 따라 음식점 및 학교, 직장 등 업소 및 특수 채널의 매출도 전년 대비 26.7% 늘었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올 2분기 이후에도 제로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유성탄산 ‘밀키스’, 에너지음료 ‘핫식스’ 제로 제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건강 지향 트렌드에 맞춰 기능성 원료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첨가한 ‘칠성사이다 플러스’ 등 기능성 표시 제품의 마케팅 강화에도 주력할 계획입니다.
주류사업의 경우 가정 및 유흥 채널이 모두 성장했습니다. 주류부문(별도기준)은 매출액 1942억원, 영업이익 216억원으로 1년 전보다 각각 21.1%, 133.5% 증가했습니다. 이 중 소주 매출은 19.9%, 와인 매출은 27.8% 올랐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소주 출고가 인상 및 가정시장 매출 증가, 와인의 지속 성장, 순하리 레몬진 등 RTD 주류 시장 안착 등이 1분기 실적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며 “거리두기 완화로 주류 시장에 대한 긍정적 기대감이 높아진 2분기에도 제품 라인업을 추가하며 성장세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