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KG모빌리티(이하 KGM)[003620]가 올해 수출물량 증가 등에 힘입어 2개 분기 연속 흑자를 이어갔습니다.
26일 KGM이 공시한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잠정실적에 따르면, 매출 1조9866억원, 영업이익 257억원, 당기순이익 86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올해 2분기 만을 놓고 봤을 경우 매출 9849억원, 영업이익 106억원, 당기순이익 326억원을 올렸습니다. 이에 따라 KGM은 지난 1분기 영업이익 151억원을 기록한 데 이어 2개 분기 연속으로 흑자를 이어가게 됐습니다.
특히, 상반기 흑자의 경우 지난 2016년 상반기 이후 7년 만에 흑자를 기록한 지난해에 이은 2년 연속 기록입니다.
KGM 관계자는 "내수 판매 감소에도 불구하고 신제품 론칭 확대 등 해외 시장 공략 강화를 통한 수출물량 증가와 함께 토레스 EVX 판매를 통한 CO₂페널티 환입으로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 영업이익을 달성했다"며 "환율과 주가 변동에 따른 평가이익으로 당기순이익도 흑자를 이어갔다"고 설명했습니다.
상반기 판매는 내수 2만3978대, 수출 3만2587대 등 총 5만6565대로 지난해(6만5145대) 대비 13.2%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수출은 신시장 개척과 다양한 신모델 론칭 및 마케팅 강화 등 공격적인 시장 대응으로 9년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했던 지난해보다 24.5% 증가한 상승세로 나타났습니다.
KGM은 지난 3월 튀르키예와 뉴질랜드 시장에서 토레스 EVX 등 시승행사를 가진데 이어, 6월에는 뉴질랜드와 파라과이 등 아·태 중남미 시장에서 신차 론칭과 함께 현지 마케팅 강화에 나서는 등 수출 시장 공략에 나선 바 있습니다.
이와 함께, 내수 판매를 확대하고자 지난 5월 더 뉴 토레스와 토레스 EVX 및 코란도 EV 등 택시 모델 3종 및 토레스 EVX 밴 등을 출시했습니다. 지난 6월에는 일산에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열고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는 등 고객 접점 확대와 함께 고객의 니즈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했습니다.
지난 15일에는 디자인을 공개한 액티언이 사전 예약 첫날 1만6000대를 돌파한데 이어 일주일 만에 3만5000대를 넘어서는 등 시장에서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KGM 관계자는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하는 등 KG 가족사로 새롭게 출범한 이후 흑자 기조를 유지하며 경영정상화의 기반을 다지고 있다"며 "지난 7월 사전예약을 시작한 액티언이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만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과 시장 대응을 통해 판매 물량 확대는 물론 재무구조를 한층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