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대한통운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25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5% 증가했다고 9일 공시했습니다. 매출 확대와 함께 생산성 혁신활동이 성과를 내며 영업이익 증가로 이어졌습니다.
2분기 매출은 3조592억원으로 전년 대비 3.3% 증가했습니다. 기술 경쟁력에 기반한 수주 확대, 미국·인도 물류사업 호조, 초국경 전자상거래(CBE)물량 확대에 기인했다는 분석입니다.
부문별로 택배·이커머스사업 매출은 9427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3% 늘었고 영업이익은 0.2% 증가한 617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패션·뷰티 커머스 중심의 물량확대 효과가 반영됐습니다.
계약물류(CL)사업은 W&D(보관·창고·운송)부문의 외형 확장 덕을 봤습니다. W&D부문은 올 2분기 물류 컨설팅 역량을 기반으로 다수 신규 3PL(3자 물류)고객을 유치, 전년 동기보다 11% 증가한 3397억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그 결과 CL사업 총매출은 737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3% 늘었고 영업이익은 13.3% 증가한 42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글로벌사업은 포워딩과 CBE 물류사업 확대, 미국∙인도 등 해외 주요국가 사업 호조에 힘입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1조1239억원, 영업이익은 17.8% 늘어난 185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