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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푸드앤컬처, 상반기 영업익 전년비 1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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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20, 2024, 10:08:58

위탁급식 성장, 컨세션⋅휴게소 등 신규 수주 확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7.4% 늘고 영업이익은 101% 증가하며 성장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푸드앤컬처는 해외 여행객 증가로 인한 컨세션 호조, 휴게시설 운영권 수주, 위탁급식 신규 수주 및 재계약으로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신규 사업장의 조기 안정화와 핵심 사업장 재계약 등을 통해 영업이익도 늘렸습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취임 1주년을 맞이한 이동훈 대표 아래 전략적 사업 확장과 서비스 차별화, 디지털 전환(DX) 등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위탁급식 사업장은 유명 외식 브랜드와 협업하고 ‘헬시데이’ 식생활 캠페인을 통해 식물성 지향 및 동물복지 제품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였습니다. 특히 신규 수주에서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컨세션 사업은 인천공항에서 ‘스카이허브라운지’를 포함해 총 5개 사업장을 수주했습니다. 김해공항은 무인 푸드코트 ‘플레이보6 에어레일’을 5월 오픈했으며, 마스터컨세션 2기 사업권을 수주해 국제선에 라면 전문 ‘K-라면바’ 등을 8월부터 운영하고 있습니다. 휴게소 사업에서는 공주휴게소(대전/당진방향)와 안성휴게소(서울방향) 휴게시설 운영권을 추가 수주했습니다.

 

식물성 지향 브랜드도 확장하고 있습니다. 2022년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를 코엑스에 론칭하고 지난해 용산 아이파크몰 내에 2호점을 오픈했습니다. 플랜튜드는 올 상반기 1, 2호점 누적 방문객 23만6000명, 누적 메뉴 판매 수 32만4000개를 돌파했습니다. 연내 1~2개점을 추가 오픈할 계획입니다. 

 

디지털 전환(DX) 역시 핵심 과제로 추진 중입니다.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 '원더풀'을 통해 온라인 주문 결제, 픽 커뮤니티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장 근무자를 위한 전용 앱을 '하루'로 통합하여 업무 편의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동훈 풀무원푸드앤컬처 대표는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시장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해서 확대 및 운영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경험을 제공하면서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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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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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2025.05.18 21:39:2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최근 "작지만 강력하게 타오르며 주변을 밝히고 어떤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는 존재, 고객을 위해 진심을 다해 발로 뛰는 FP(재무설계사)가 바로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불꽃"이라고 말했습니다. 18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김승연 회장은 지난 한해 우수한 영업실적을 낸 FP와 영업관리자를 위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025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이같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지난 1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연도대상 시상식에는 가장 높은 업적을 달성한 '연도대상 챔피언' 13명을 포함해 전국 각지에서 17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김승연 회장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3만명 넘는 인재로 구성된 최고의 영업경쟁력, 시장을 선도하는 인기상품, 아시아에서 안정적 성장을 넘어 세계 최대 금융시장 미국으로 영토확장까지 우리는 금융산업의 '판을 뒤흔드는 혁신'으로 더 큰 가치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그 길을 이끌어갈 주인공"이라며 "불꽃처럼 더욱 뜨겁게 한화만의 열정으로 함께 도약하자"고 당부했습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2021년 4월 생명보험업 판도를 바꾼 이른바 '제판분리(제조·판매 조직분리)'를 통해 한화생명 판매자회사로 출범했습니다. 이후 2년6개월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독보적인 GA(법인보험대리점) 업계 1위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난해에는 당기순이익 1525억원을 기록해 전년(689억원) 대비 무려 121% 큰폭 증가하며 2년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조직 경쟁력은 압도적이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GA자회사를 모두 합한 설계사 규모는 총 3만4419명으로 제판분리 당시 1만8535명에서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한화생명은 2023년 새회계제도 도입 이후 매년 신계약 CSM(보험계약마진) 2조원 이상을 확보하면서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제판분리로 본업경쟁력을 강화한 한화생명은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내 보험사 최초로 인도네시아 은행업 진출을 선언한데 이어 베트남법인은 6년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아시아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미국 현지 증권사를 인수하는 것으로 선진 금융시장에서 글로벌 사업 거점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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