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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 롯데백화점 ‘프리미엄 커피’ 도전…바샤커피 국내 1호점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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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01, 2024, 08:08:30

롯데백화점, 모로코 '바샤커피' 매장 청담에 열어
기프팅 콘텐츠 필요한 백화점.."오감까지 충족"
커피 한 잔에 1만6000원부터 시작…채널 확대 예정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모로코 커피 브랜드 '바샤커피' 국내 1호 매장이 청담동에 들어섭니다. 온라인으로 바샤커피 선물 수요를 확인한 롯데백화점은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매장을 열고 외국인 관광객 모시기에 나섭니다. '모로칸 프렌치' 정체성에 한국 색을 가미해 국내 시장에 안착한다는 계획입니다.

 

1일 문을 연 바샤커피 플래그십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는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432에 2개층에 걸쳐 약 380㎡(115평) 규모로 입점했습니다. 행정구역상 청담동인 이 지역은 외국인 고객들에게 명품 쇼핑 명소 중 하나로 꼽히는 상권입니다. 외국인을 우선 타깃한다는 의도가 분명하게 담겼습니다.

 

바샤커피는 1910년 모로코 마라케시 내 궁전 '다르 엘 바샤' 안의 커피룸에서 시작된 커피 브랜드입니다. 다르 엘 바샤가 뮤지컬로 복원되면서 사교의 장이었던 커피룸이 바샤커피로 재탄생했습니다. 모로코를 시작으로 현재 아시아, 중동, 유럽 전역에서 아라비카 원두로 만든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매장 1층은 '바샤커피 부티크'로 운영합니다. 전문커피 마스터가 상주해 싱글 오리진, 파인 블렌디드, 파인 플레이버, 디카페인 등 취향에 맞는 커피를 추천해줍니다. '테이크어웨이' 코너에서는 바샤커피를 상징하는 디자인 트레이에 시그니처 디저트인 샹티이 크림과 크리스탈 슈거 스틱 등을 함께 제공합니다.

 

고객이 원하는 추출 방식에 맞춰 현장에서 바로 다양한 굵기로 원두를 분쇄해주는 게 특징입니다. 이곳에서 ▲커피 드립백 ▲노마드 컬렉션 ▲오토그래프 컬렉션’ 등을 판매합니다. 추천 세트와 더불어 선물 포장 서비스도 제공해 고가 프리미엄 선물 수요도 집중 공략합니다.

 


김민아 롯데백화점 콘텐츠부문 바샤팀장은 "바샤커피는 206가지 종류의 아라비카 커피를 갖췄다. 파인플레이버의 경우 로스팅 과정에서 천연 향료 같은 에센스가 들어가는 데 그게 바샤커피만의 장점"이라며 "바샤커피에서 전 세계를 여행하는 듯한 느낌으로 커피를 즐겨주시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매장은 바샤커피가 시작된 모로코 마라케시의 커피룸 인테리어를 오마주해 외관과 내부에 주황색과 금색 등을 활용했습니다. 바닥은 하얀색과 검은색이 조화를 이루는 대리석으로 연출했습니다. 또 선명한 바샤커피 틴 케이스를 벽면에 가득 메워 인스타그래머블한 감성을 강조했습니다.

 

2층 '커피룸'은 총 50석으로 최상급 아라비카 커피와 함께 디저트부터 브런치, 메인 요리, 와인, 논알코올 목테일까지 매장에서 직접 만든 메뉴를 제공합니다. 커피를 주문하면 전문 서버가 골드팟에 커피를 준비해줍니다.

 

송성우 바샤커피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매니저는 "커피 한 잔을 주문하면 석 잔 정도 나오는데 본연의 맛, 샹티이 크림, 슈거 등 최소 3가지 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며 "산도 등 고객 취향을 물어보고 200여개의 원두를 줄여나가며 추천해주는데 원하는 맛을 확실히 말해주면 더 쉬워진다"고 말했습니다.

 

백화점에서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기프팅 콘텐츠라는 점에서 바샤커피를 선택했다는 게 롯데백화점 측 설명입니다. 백화점 내부 콘텐츠를 넘어 바샤커피의 국내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청담동으로 플래그십 스토어 장소를 정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9월 '바샤커피'의 국내 프랜차이즈 및 유통권 단독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올해 4월부터 롯데백화점몰에 전용 브랜드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향후 롯데백화점 내 매장 오픈을 포함해, B2C부터 B2B까지 바샤커피의 온·오프라인 판매채널을 지속 확대할 방침입니다.

 

커피룸에서는 ▲고메 크루아상과 ▲모로칸 케프타 미트볼 ▲마라케시 치킨 샐러드 ▲크러스티 연어 등 해외 매장에서 판매하는 메뉴들을 그대로 선보입니다. 버터 전복 리조토는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춰 특별히 개발한 메뉴로 바샤커피 청담 플래그십에서만 맛볼 수 있는 한정판 메뉴입니다.

 

송성우 매니저는 "항구도시 모로코는 일찍부터 교역이 활발해 다양한 음식이 발전했으며 바샤커피 메뉴도 대부분 '모로칸 프렌치'하다"면서도 "바샤커피의 콘셉트가 authetic(진짜의)이고 한국에 오픈했기 때문에 한국 대표 수산물 중 하나인 전복으로 리조또를 만들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바샤커피 스토어 운영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오후 3시부터 4시 30분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입니다. 커피 및 음식 메뉴판은 현재 영어 버전만 비치했고 향후 매장 확장 등에 따라 한국어 버전 제작도 검토합니다. 커피 가격은 1만6000원부터 시작합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커피 부티크 형식으로 올해 본점과 내년초 잠실점 오픈을 예정하고 있으나 구체적인 시기는 미정"이라며 "글로벌 리테일 가격 기준에 맞게 책정했으며 해외는 세금 미포함 금액이라, 세금 포함 시 해외와 국내 가격은 유사하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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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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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 로얄살루트 한정판 에디션 ‘타임챔버’...무한한 ‘시간’을 담다

[인더필드] 로얄살루트 한정판 에디션 ‘타임챔버’...무한한 ‘시간’을 담다

2024.09.05 08:42:45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로얄살루트는 단순한 위스키 제조 회사가 아니다. 왕실을 위해 태어난 로얄살루트는 위스키뿐만 아니라 장인정신과 실험적인 브랜딩 기술로 만들어지는 하나의 예술작품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프레스티지 위스키 브랜드 로얄살루트가 지난해에 이어 파인 아트와의 협업 작품을 공개했습니다. 올해 컬래버레이션을 관통하는 주제는 '시간'입니다. 로얄살루트는 이종 간 협업을 통해 고연산 라인업이 지닌 독보적인 가치를 창의적인 방식으로 전달한다는 방침입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로얄살루트 브랜드 최상위 라인업인 ‘로얄살루트 타임 챔버 바이 콘래드 쇼크로스’를 지난 4일 출시했습니다. 이날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키아프 서울 2024'에서 한국 소비자들에게 처음 공개했습니다. 일반 관람객은 오늘(5일)부터 8일까지 관람할 수 있습니다. 로얄살루트는 지난 2022년부터 당대 가장 뛰어난 아티스트와의 협업해 브랜드 라인업 내 가장 높은 연산의 진귀한 위스키를 선보이는 ‘아트 오브 원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케이트 맥과이어와의 첫번째 협업에 이어 올해는 ‘타임 챔버’가 주인공입니다. 이번 작품은 과학과 철학, 예술의 경계를 오가는 작품으로 널리 알려진 영국 출신 아티스트 ‘콘래드 쇼크로스’와 협업했습니다. 런던 왕립 미술 아카데미 최연소 회원 중 한명인 그는 작품을 통해 추상적인 형태의 이론과 현상을 물리적인 형태의 조각품과 설치물로 표현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번 협업에서 콘래드 쇼크로스가 영감을 받은 핵심 요소는 ‘시간’입니다. 그는 로얄살루트의 핵심 몰트를 생산하는 스코틀랜드의 스트라스아일라 증류소에 방문한 뒤, 고연산 위스키의 숙성은 물론 위스키의 품질과 풍미를 결정짓는 시간에 영감을 받아 다양한 아트 피스로 구성된 ‘타임 챔버’를 완성했습니다. 본체를 구성하는 수공예로 제작한 유리 디스크는 끝없는 밤하늘의 항성계를 뜻합니다. ‘타임 챔버’는 디스크 중앙을 관통하는 스핀과 화살 모양의 크리스탈 디캔더로 시간의 방향을 설정했습니다. 동시에 측정할 수 없는 무한한 시간을 디켄더라는 물리적인 조건 안에 표현했습니다. 미겔 파스칼 페르노리카 코리아 마케팅 총괄 전무는 "로얄살루트는 아트 오브 원더 프로젝트를 통해 고숙성 위스키가 탄생하기까지 수많은 시간과 장인의 노력을 아티스트의 시각과 손을 빌려 재해석하고, 예술 영역에서 새로운 장르를 선보이며 컨템포러리 아트 브랜드로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한정판 에디션 위스키 가격은 1억5600만원입니다. 세계적으로 21점, 국내에는 단 한점만 선보입니다. '키아프 서울 2024' 로얄살루트 부스 바로 입구에서 ‘타임 챔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뾰족한 모양과 시간을 주제로 한다는 점에서 영화 '인셉션' 속 멈추지 않는 팽이를 연상시킵니다. 로얄살루트는 ‘타임 챔버’에 로얄살루트 제품 중 가장 높은 연산을 자랑하는 53년 위스키를 담았습니다. 이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대관식에 헌정되며 탄생한 해인 1953년을 기념한 것으로, 마스터 블렌더 ‘샌디 히슬롭’이 스코틀랜드 전역에서 최소 53년 이상 숙성된 원액을 직접 선별해 블렌딩했습니다. 베리류의 풍부한 과실향과 월넛 호두의 달콤함, 그리고 구운 오크향이 긴 여운을 남기며 복합적이고 정교한 풍미를 선사하는 이번 에디션은 로얄살루트의 피나클 컬렉션 중에서도 최상의 블렌딩 기술력과 풍미를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걸작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 기간 로얄살루트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선보이는 ‘62건 살루트’를 포함한 브랜드 정규 라인업과 한정판 패션·폴로 라이프스타일 컬렉션을 함께 전시합니다. 전시 현장에서는 로얄살루트 21년 라인업을 바이 더 글라스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오연정 페르노리카 코리아 브랜드 엠베서더는 "시간이 지나 숙성 되고 변화되는 과정을 거치는 로얄살루트가 혁신과 창의성을 가진 예술과 만났을 때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며 "소비자들이 로얄살루트를 단순히 위스키 브랜드가 아닌 삶에 녹아 있는 예술 작품이라고 봐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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