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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 롯데백화점 ‘프리미엄 커피’ 도전…바샤커피 국내 1호점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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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01, 2024, 08:08:30

롯데백화점, 모로코 '바샤커피' 매장 청담에 열어
기프팅 콘텐츠 필요한 백화점.."오감까지 충족"
커피 한 잔에 1만6000원부터 시작…채널 확대 예정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모로코 커피 브랜드 '바샤커피' 국내 1호 매장이 청담동에 들어섭니다. 온라인으로 바샤커피 선물 수요를 확인한 롯데백화점은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매장을 열고 외국인 관광객 모시기에 나섭니다. '모로칸 프렌치' 정체성에 한국 색을 가미해 국내 시장에 안착한다는 계획입니다.

 

1일 문을 연 바샤커피 플래그십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는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432에 2개층에 걸쳐 약 380㎡(115평) 규모로 입점했습니다. 행정구역상 청담동인 이 지역은 외국인 고객들에게 명품 쇼핑 명소 중 하나로 꼽히는 상권입니다. 외국인을 우선 타깃한다는 의도가 분명하게 담겼습니다.

 

바샤커피는 1910년 모로코 마라케시 내 궁전 '다르 엘 바샤' 안의 커피룸에서 시작된 커피 브랜드입니다. 다르 엘 바샤가 뮤지컬로 복원되면서 사교의 장이었던 커피룸이 바샤커피로 재탄생했습니다. 모로코를 시작으로 현재 아시아, 중동, 유럽 전역에서 아라비카 원두로 만든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매장 1층은 '바샤커피 부티크'로 운영합니다. 전문커피 마스터가 상주해 싱글 오리진, 파인 블렌디드, 파인 플레이버, 디카페인 등 취향에 맞는 커피를 추천해줍니다. '테이크어웨이' 코너에서는 바샤커피를 상징하는 디자인 트레이에 시그니처 디저트인 샹티이 크림과 크리스탈 슈거 스틱 등을 함께 제공합니다.

 

고객이 원하는 추출 방식에 맞춰 현장에서 바로 다양한 굵기로 원두를 분쇄해주는 게 특징입니다. 이곳에서 ▲커피 드립백 ▲노마드 컬렉션 ▲오토그래프 컬렉션’ 등을 판매합니다. 추천 세트와 더불어 선물 포장 서비스도 제공해 고가 프리미엄 선물 수요도 집중 공략합니다.

 


김민아 롯데백화점 콘텐츠부문 바샤팀장은 "바샤커피는 206가지 종류의 아라비카 커피를 갖췄다. 파인플레이버의 경우 로스팅 과정에서 천연 향료 같은 에센스가 들어가는 데 그게 바샤커피만의 장점"이라며 "바샤커피에서 전 세계를 여행하는 듯한 느낌으로 커피를 즐겨주시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매장은 바샤커피가 시작된 모로코 마라케시의 커피룸 인테리어를 오마주해 외관과 내부에 주황색과 금색 등을 활용했습니다. 바닥은 하얀색과 검은색이 조화를 이루는 대리석으로 연출했습니다. 또 선명한 바샤커피 틴 케이스를 벽면에 가득 메워 인스타그래머블한 감성을 강조했습니다.

 

2층 '커피룸'은 총 50석으로 최상급 아라비카 커피와 함께 디저트부터 브런치, 메인 요리, 와인, 논알코올 목테일까지 매장에서 직접 만든 메뉴를 제공합니다. 커피를 주문하면 전문 서버가 골드팟에 커피를 준비해줍니다.

 

송성우 바샤커피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매니저는 "커피 한 잔을 주문하면 석 잔 정도 나오는데 본연의 맛, 샹티이 크림, 슈거 등 최소 3가지 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며 "산도 등 고객 취향을 물어보고 200여개의 원두를 줄여나가며 추천해주는데 원하는 맛을 확실히 말해주면 더 쉬워진다"고 말했습니다.

 

백화점에서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기프팅 콘텐츠라는 점에서 바샤커피를 선택했다는 게 롯데백화점 측 설명입니다. 백화점 내부 콘텐츠를 넘어 바샤커피의 국내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청담동으로 플래그십 스토어 장소를 정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9월 '바샤커피'의 국내 프랜차이즈 및 유통권 단독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올해 4월부터 롯데백화점몰에 전용 브랜드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향후 롯데백화점 내 매장 오픈을 포함해, B2C부터 B2B까지 바샤커피의 온·오프라인 판매채널을 지속 확대할 방침입니다.

 

커피룸에서는 ▲고메 크루아상과 ▲모로칸 케프타 미트볼 ▲마라케시 치킨 샐러드 ▲크러스티 연어 등 해외 매장에서 판매하는 메뉴들을 그대로 선보입니다. 버터 전복 리조토는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춰 특별히 개발한 메뉴로 바샤커피 청담 플래그십에서만 맛볼 수 있는 한정판 메뉴입니다.

 

송성우 매니저는 "항구도시 모로코는 일찍부터 교역이 활발해 다양한 음식이 발전했으며 바샤커피 메뉴도 대부분 '모로칸 프렌치'하다"면서도 "바샤커피의 콘셉트가 authetic(진짜의)이고 한국에 오픈했기 때문에 한국 대표 수산물 중 하나인 전복으로 리조또를 만들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바샤커피 스토어 운영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오후 3시부터 4시 30분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입니다. 커피 및 음식 메뉴판은 현재 영어 버전만 비치했고 향후 매장 확장 등에 따라 한국어 버전 제작도 검토합니다. 커피 가격은 1만6000원부터 시작합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커피 부티크 형식으로 올해 본점과 내년초 잠실점 오픈을 예정하고 있으나 구체적인 시기는 미정"이라며 "글로벌 리테일 가격 기준에 맞게 책정했으며 해외는 세금 미포함 금액이라, 세금 포함 시 해외와 국내 가격은 유사하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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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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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본시장법 시행령 개정…비계열사 합병에 자율 부여

자본시장법 시행령 개정…비계열사 합병에 자율 부여

2024.11.19 16:48:28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위원회는 인수·합병(M&A) 제도 개선을 위한 자본시장·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돼 공포일(11월26일 잠정)부터 시행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이번 개정 시행령은 비계열사간 합병시 합병가액 산식 적용대상에서 제외하는 게 핵심입니다. 그간 자본시장법 시행령이 구체적인 합병가액 산식을 직접적으로 규율해 기업간 자율적 교섭에 따른 구조개선을 저해한다는 비판을 수용한 것입니다. 금융당국은 미국·일본·유럽 등 해외 주요국이 합병가액을 직접 규제하는 대신 공시와 외부평가를 통해 타당성을 확보한다는 점을 고려해 글로벌 정합성을 제고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합병가액 산식 적용대상에서 제외되는 비계열사간 합병에 대해선 외부평가를 의무화합니다. 계열사간 합병은 외부평가기관 선정시 감사의 동의를 거치도록 했습니다. 외부평가기관은 합병 관련업무를 수행할 때 독립성·공정성·객관성을 유지하기 위한 사항 그리고 이해상충 가능성 검토와 기피의무에 관한 사항을 규정한 외부평가업무 품질관리규정을 마련하고 점검결과는 공시해야 합니다. 합병가액 산정과정에 관여했다면 해당 합병의 외부평가기관으로 선정될 수 없습니다. 개정 시행령은 이사회 의견서 작성·공시 의무화 등 공시를 강화했습니다. 이사회가 합병 목적과 기대효과, 합병가액·합병비율 등 거래조건 적정성, 합병에 반대하는 이사가 있는 경우 합병 반대사유 등에 대한 의견서를 작성·공시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금융위는 계열사간 합병가액 산정규제 개선 등 합병·물적분할시 일반주주 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추가 제도개선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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