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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 라이트 맥주 ‘미켈롭 울트라’ 국내 상륙…“퍼스트 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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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y 19, 2024, 00:05:22

17일 한강 예빛섬서 '울트라 샷 챌린지' 행사
미국 판매량 2위..국내 골프장 140여곳 입점
골프장 협업 등 골프애호가 중심 마케팅 확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미국 판매량 2위 라이트 맥주 '미켈롭 울트라'가 골프 마케팅으로 국내 판매를 본격화합니다. 골프 애호가를 중심으로 인지도를 끌어올린 뒤 다른 스포츠 마케팅으로 고객 접점을 넓힌다는 구상입니다. 글로벌 '헬시 플래저' 트렌드에 맞춰 저칼로리·제로 슈거 제품으로 선보입니다. 

 

지난 17일 오비맥주가 수입하는 라이트 맥주 미켈롭 울트라가 국내 정식 출시를 기념해 한강 예빛섬에서 '울트라 샷 챌린지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미켈롭이 추구하는 '액티브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할 수 있도록 국내 1100만명이 즐기는 골프를 테마로 했습니다. 

 

행사장에는 어프로치를 통해 35m 거리 홀에 홀인원을 도전하는 울트라 샷 챌린지를 포함해 미니 퍼팅 게임, 미니 골프 게임 등 골프와 관련된 참여형 콘텐츠를 마련했습니다. 이날 프로 골퍼 최예지, 방송인 김희정, 안무가 백구영, 아나운서 김우림, 모델 이상윤 등 인플루언서들이 앰배서더로 참석했습니다. 

 

메인 이벤트인 울트라 샷 챌린지는 장소가 한강인 만큼 일반 골프공이 아닌 특수 제작된 수용성 공을 사용했습니다. 참여자 중 처음으로 울트라 샷 챌린지에 성공한 김우림 아나운서는 "이 공은 골프공과 다른 재질이기 때문에 60m를 친다는 생각으로 스윙하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미켈롭 울트라는 2002년 미국에서 출시된 라이트 맥주입니다. 미국 시장에서 판매량 기준 2위를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미국 출시 이후 유럽, 남미 등에서도 잇따라 론칭했습니다. 국내에는 지난 9일부터 전국 골프장에서 순차적으로 판매했습니다.

 

신제품은 급속 냉각이 가능한 알루미늄 병으로 선보입니다. 손쉽게 돌려서 딸 수 있는 '스크루 캡'이 장착돼 일반 유리병 제품에 비해 쉽게 손상되지 않아 골프장 등 야외에서 즐기기에 용이하다는 설명입니다. 병 모양으로 그립감을 살렸습니다. 

 

미켈롭 울트라 관계자는 "미켈롭 울트라는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제로 슈거 등 '헬스앤웰니스' 트렌드에 부합하는 가벼운 칼로리의 라거 맥주"라며 "최고급 보리 맥아, 쌀, 홉 등 천연 원료만을 사용해 가벼운 바디감과 상쾌한 맛이 특징"이라고 말했습니다.

 

제로 슈거, 제로 칼로리 등 헬스앤웰니스 트렌드는 전 세계적인 추세입니다. NAB Korea Overview February 2023에 따르면 저칼로리/저당/저알코올에 대한 고객관심도가 2021년 60%에서 지난해 73%로 증가했습니다. 미켈롭 울트라는 330ml 기준 89kcal에 알코올 도수는 4.2도, 당은 0g입니다. 

 

 

미켈롭 울트라는 골프 마케팅에 앞서 지난 3월 골퍼 고진영 프로를 글로벌 브랜드 앰배서더로 발탁했습니다. 고진영 프로는 올해 2월 시즌 첫 출전한 혼다 LPGA 타일랜드 등 다양한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대회에서 미켈롭 울트라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미켈롭 울트라 가격은 8000원~1만원대로 현재 국내 골프장 140곳 정도에 입점했습니다. 올해 골프장 내 프로모션, 프로암 토너먼트 개최 등 골프장과의 협업을 통해 애호가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골프 대회 후원 등 고객 접점을 늘리는 마케팅 활동도 벌일 예정입니다.

 

미켈롭 울트라 관계자는 "라이트 맥주가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한 카테고리"라며 "단순히 저칼로리 제품에 대한 니즈를 넘어 액티브한 다양한 상황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맥주로 포지셔닝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딱 맞는 경쟁자가 없어 우리가 퍼스트무버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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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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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하이닉스, 빅테크와 AI 시장 주도권 경쟁…“차세대 HBM의 내년 계획도 논의 중”

SK하이닉스, 빅테크와 AI 시장 주도권 경쟁…“차세대 HBM의 내년 계획도 논의 중”

2024.05.30 16:40:2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하이닉스[000660]가 현재 주력하고 있는 AI 메모리 HBM(고대역폭 메모리) 뿐만 아니라 새로운 메모리 솔루션 확보에도 집중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30일 자사 뉴스룸을 통해 SK하이닉스 신임 임원 좌담회를 최근 열고 SK하이닉스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 AI 메모리가 각광을 받고 있는 현 시점에 대해 김기태 HBM 세일즈&마케팅(S&M) 부사장은 "생성형 AI 기술이 공공 서비스뿐만 아니라 B2C 시장에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어 메모리의 활용도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현재 시장 상황을 보면 빅테크 고객들이 AI 시장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해 신제품 출시 시점을 앞당기고 있다"라며 "이에 맞춰 차세대 HBM 제품 등을 적기에 공급할 수 있도록 올해에 이어 내년까지의 계획을 미리 논의하는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SK하이닉스는 지난 3월부터 HBM 5세대 제품 HBM3E를 세계 최초로 양산하며 견고한 시장 경쟁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다음 세대 제품인 HBM4의 양산 시점을 내년으로 앞당기며 업계 위상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방침입니다. 권언오 HBM PI 부사장은 "시장이 열리기 전부터 오랜 시간 동안 끈질기게 이어져 온 AI 메모리에 대한 투자와 연구가 회사 성장의 밑거름이 됐다"라며 SK하이닉스의 성장 배경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김기태 부사장 역시 "HBM을 적기에 공급하면서 대규모 양산 경험을 보유한 것도 우리가 높은 신뢰를 받는 이유라고 볼 수 있다"라며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한편, AI 산업이 확장되면서 새로운 메모리 시장이 열리고 있다는 분석도 나왔습니다. 오해순 낸드 어드밴스드 PI 부사장은 "그동안 AI 산업에서 낸드에 대한 주목도가 높지 않았지만 대용량 AI 서버 수요가 늘면서 eSSD와 같은 낸드 솔루션이 각광받기 시작했다"라며 "여러 분야에서 신시장이 열리고 있는 만큼 다양한 메모리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이재연 글로벌 RTC 부사장은 "차별화된 기술력을 갖추기 위해 기존 메모리의 한계를 뛰어넘는 '이머징 메모리'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며 "특히 기존 D램의 고속 성능과 낸드의 고용량 특성을 동시에 갖춘 자기 저항 메모리(MRAM), 저항 변화 메모리(RRAM), 상변화 메모리(PCM) 등이 주목받는다"고 전망했습니다. 이와 함께 좌담회에 참석한 SK하이닉스의 임원진은 소재 개발을 통한 품질 강화, AI용 고성능 낸드 기술력 제고, 차세대 메모리 연구개발 등에 대해서도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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