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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 아기만 가는 레고랜드? 200억원 놀이기구로 ‘고학년’ 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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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29, 2024, 08:03:00

개장 3년차 레고랜드 29일 2024시즌 오픈
지난해 방문객 63만..'200만' 기대 못 미쳐
신규 놀이기구, 특화 테마로 "방문층 확대"

 

춘천=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에 새로운 놀이기구가 들어섭니다. 레고랜드 닌자고 월드에 200억원을 투자해 내년 상반기에 선보입니다. 저학년 이상 방문객이 즐길거리가 부족하다는 비판에 직면한 레고랜드가 신규 라이드와 콘텐츠 다각화로 이용객 확대에 나섭니다.

 

레고랜드는 지난 27일 2024 시즌 오픈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 시즌별 특화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29일 정식 오픈하는 레고랜드는 봄 축제 콘셉트 '브릭풀 스프링 페스타'를 시작으로 여름 물놀이 프로그램, 겨울 시즌 메리 브릭스마스 등 계절별 다양한 테마를 공개할 계획입니다.

 

이날 간담회에 이어 진행된 신규 놀이기구 착공식에는 이순규 레고랜드 대표가 참석해 아이들과 레고 시삽식을 진행했습니다. 레고랜드 테마파크 내 닌자고 월드에 위치하게 될 신규 놀이기구 건설에 약 200억원이 투입됐습니다. 내년 상반기 오픈할 예정입니다.

 

레고랜드 코리아는 강원도 춘천시 중도에 위치한 국내 첫 글로벌 테마파크로 운영 3년차를 맞았습니다. 전 세계 10번째 레고랜드 리조트입니다. 만 2세에서 12세 어린이와 가족 고객을 중심으로 운영하며 7개의 테마 구역에서 약 40개의 놀이기구를 선보입니다. 154개 객실을 갖춘 레고랜드 호텔도 있습니다.

 

레고는 국내에서도 수십 년간 인기를 누려온 장난감 브랜드라는 점에서 2022년 5월 5일 개장한 레고랜드는 오픈 전부터 가족 단위 소비자들에게 기대감이 높았습니다. 당시 강원도와 춘천시는 레고랜드 방문객이 연 200만명에 달하고 수천억원 이상의 경제효과를 발생시킬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그러나 떨어지는 접근성과 콘텐츠 부족 등 운영의 미흡함을 지적하는 목소리가 커졌습니다. 특히 저학년 이상 아동들이 즐길거리가 부족하다는 지적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재방문율도 부진했습니다. 레고랜드에 따르면 지난해 관광객은 63만2871명으로 개장 첫해(5~12월)보다 오히려 2만1120명 줄었습니다.

 

레고랜드는 올해 국내 유일 글로벌 테마파크라는 점을 앞세워 특화된 소비자 경험 제공에 집중한다는 방침입니다. 테마파크 내 가장 인기 있는 닌자고 월드에 신규 놀이기구 도입을 결정한 배경이기도 합니다. 

 

이순규 대표는 "새로운 닌자고 라이드는 전 세계 레고랜드 중 한국이 처음 시작하는 라이드가 될 것"이라며 "다른 놀이동산에서는 어린이들이 탈 수 있는 라이드가 한정돼 있지만 이곳에 신설하게 될 라이드는 나이가 있는 고학년 친구들이 더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가 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주요 시설이나 서비스도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론칭합니다. 지난해 호응을 얻었던 여름 시즌 물놀이 '워터 메이즈'를 테마 공원 내 '해적 클러스터'와 연계해 테마가 있는 물놀이 구역 '웻존'으로 운영합니다. 레고 IP를 반영한 먹거리도 확대합니다. 레고 브릭 버거가 이르면 올 상반기 시그니처 메뉴로 출시됩니다.

 

레고랜드는 에듀테인먼트와 교육을 결합한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도 강화합니다. 이 대표는 "놀면서 배움의 가치를 갖는다는 것이 레고에서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라며 실내 레고 클래스(크리에이티브 워크샵), 어린이 직업 체험(마스터 빌더 프로그램) 등을 언급했습니다.

 

 

특히 올해 자폐 및 기타 감각 장애 아동에 대한 적절한 대처를 위해 국내 최초로 전직원이 공인자폐센터(CAC) 교육 과정을 수료한 점을 강조했습니다. 기존 장애인 가족 편의 제도 '히어로 패스' 운영과 함께 인식 개선을 위해 테마파크에 휠체어를 타거나 시각장애인용 지팡이를 든 레고 캐릭터를 배치했습니다.

 

최근 테마파크, 쇼핑몰 등 놀이기구 안전사고가 불거짐에 따라 안전 관련 준비과정에 대한 질의응답도 이어졌습니다. 이 대표는 "국내 기관인 KTC와 유럽 기준을 맞추는 웨스크레이크 기업 등 총 2번의 인스팩션(점검)을 받았고 모든 놀이기구들이 검사를 통과했다"고 우려를 불식시켰습니다.

 

레고랜드는 올해 지자체 지역 행사 협력과 사회공헌 활동을 확장한다는 구상입니다. 최근에는 춘천시와 지역 축제 관련 MOU를 체결했습니다. 레고랜드에 따르면 지난해 사회공헌지수는 전년 대비 200% 개선됐으며 현재 레고랜드 전체 직원의 77%가 강원도민 출신으로 거주하고 있습니다.

 

이 대표는 "레고랜드 코리아는 한국 고객들의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면서도 오직 레고랜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 참신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해 어린이와 가족 고객들에게 최고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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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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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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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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