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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 파리올림픽 공식 파트너 카스…“에펠탑 아래 포장마차 열고 응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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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26, 2024, 15:06:14

카스, 국내 주류업계 유일 올림픽 공식 파트너
TV광고, 아이돌 캠페인, 한정판 굿즈 등 출시
축구 빠지고 7시간 시차.."국내외 마케팅 확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오비맥주가 파리올림픽 마케팅을 본격화합니다. 카스는 국내 주류업계 최초 올림픽 공식 파트너라는 점을 앞세워 TV광고부터 아이돌 캠페인, 현지 포차 운영까지 전방위 마케팅을 전개합니다. 인기 구기종목 부재와 7시간 시차라는 악조건에도 오비맥주는 성공적인 마케팅을 자신하고 있습니다.

 

오비맥주는 26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2024 파리 올림픽 개막 D-30을 기념해 공식 파트너십 행사를 개최하고 올림픽 관련 마케팅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행사장에는 오비맥주의 배하준 대표와 서혜연 내셔널브랜드 총괄 부사장을 비롯해 올림픽 메달리스트들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제33회 하계 올림픽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며 7월 26일부터 8월 11일까지 열립니다. 1924년 파리 올림픽 이후 100년 만에 파리에서 열리는 올림픽이라는 점에서 세계인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카스는 국내 주류업체 중 유일하게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공식 파트너 자격을 얻었습니다.
 
카스는 카스 프레시와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을 필두로 올림픽 개막 전부터 대회 기간까지 국내외서 대국민 응원 마케팅을 펼칠 예정입니다. 오비맥주는 간담회를 통해 맥주와 올림픽의 공통된 가치, 카스의 올림픽 파트너십 의미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배하준 오비맥주 대표는 "사람들이 서로 축하하고 환호하는 순간들에 함께해 온 맥주 카스는 전 세계인의 최대 축제 올림픽이 추구하는 정신에 부합하는 맥주 브랜드"라며 "카스가 올림픽의 세 가지 핵심 가치인 탁월함, 존중, 우정을 어떻게 구현하는지 공유하고자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운동선수들이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것처럼, 카스도 타협하지 않는 최고 품질의 맥주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며 "이번 올림픽 파트너십을 계기로 사람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 선수단의 선전을 응원함과 동시에 많은 우정과 화합의 순간을 이끌어 낼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카스는 여름 캠페인 '하나가 되는 소리 짠!' TV 광고를 시작으로 이달 말부터 올림픽 관련 TV 및 디지털 광고, 인플루언서 협업 콘텐츠 등 올림픽 캠페인을 가동합니다. 카스 프레시와 카스 0.0의 올림픽 에디션 제품은 시장에 먼저 출시됐습니다.

 

이번 2024 파리올림픽 팀코리아 응원가로 선정된 노래 '파이팅 해야지'의 주인공인 케이팝 그룹 세븐틴 부석순과 협업한 AI 응원 영상 서비스 등 소비자 접접에서 만나는 체험 마케팅을 통해 올림픽 공식 후원사라는 점을 강조할 계획입니다. 메달 모양 오프너 등 한정판 굿즈도 출시합니다.

 

이날 현장에는 유남규(탁구), 김수녕(양궁), 곽윤기(쇼트트랙), 하태권(배드민턴), 조준호(유도) 등 한국의 올림픽 메달리스트들이 함께했습니다. 쇼트트랙 선수 곽윤기는 "체육인들을 한자리에 모아준 카스에 감사드린다"며 "선수들이 세계 정상에 부딪혀 짜릿한 감동을 국민들에게 선물해주길 소원한다"고 전했습니다.

 

카스는 그간 2022 카타르월드컵, MLB(메이저리그), LCK(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등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며 스포츠 팬들과 소통해왔습니다. 야외 뮤직 콘서트 '카스쿨 페스티벌', ‘카스 블루 플레이그라운드’ 등 젊은 소비자를 겨냥한 축제 마케팅도 전개했습니다.

 

 

이번 올림픽에는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가 글로벌 파트너로 참여합니다. 역대 올림픽에서 맥주 브랜드의 논알코올 음료가 공식 글로벌 파트너로 지정된 건 처음입니다. 최근 ‘주류 면허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으로 음식점에서 논알코올·무알코올 음료 공급이 수월해진 점도 호재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서 부사장은 "맥주와 올림픽의 공통점은 ‘하나가 되게 만드는 힘’이다. 카스와 카스가 부딪히는 건배의 순간 역시 하나가 되는 화합의 순간"이라며 "팀을 위해, 나라를 위해, 인류를 위해 하나가 되는 축제인 올림픽에서 카스는 팀 코리아를 위해 화합의 메시지를 전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카스 올림픽 마케팅은 프랑스 파리 현지에서도 펼쳐집니다. 오비맥주는 올림픽 기간 파리 에펠탑 근처 '코리아 하우스'에서 한국의 주류 문화를 테마로 '카스 포차'를 운영하며 현지인을 포함해 전 세계에서 방문할 외국인을 대상으로 카스 브랜드 홍보와 올림픽 응원에 적극 나설 방침입니다. 

 

국내에서 파리 올림픽을 바라보는 시선은 기대보다 우려가 많습니다. 올림픽 인기 종목인 단체 구기 종목 14개 중 한국이 올림픽 진출권을 획득한 건 여자 핸드볼이 유일합니다. 프랑스와 한국 간 시차(7시간)로 메인 경기 다수는 한국 새벽 시간대(1~5시)에 치뤄질 전망입니다. 흥행 여부가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서 부사장은 "그런 우려와는 별개로 카스는 한국 대표팀을 응원하는 여러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으며 에펠탑 카스 포차뿐 아니라 현지에서 선수단 응원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라며 "국내에서는 지인들과 올림픽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앙햔 마케팅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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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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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포토] ‘자동차부터 미래 이동 기술까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현장

[인더포토] ‘자동차부터 미래 이동 기술까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현장

2024.06.28 11:19:16

부산=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2024 부산모빌리티쇼'가 지난 27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막을 올렸습니다. 이번에 진행되는 부산모빌리티쇼는 기존 부산모터쇼의 이름을 변경해 열리는 행사로 주요 자동차를 비롯해 PBV(목적 기반 모빌리티), 전동화 이동수단 등 미래 모빌리티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행사로 진행됩니다. 지난 27일 프레스데이에서는 국내외 6개 완성차 브랜드가 발표를 통해 주요 신차 및 미래 비전에 대한 계획을 내놓았습니다. 참가한 브랜드는 현대자동차, 기아, 제네시스, 르노코리아, BMW, MINI입니다. 특히, 현대차는 경형 전기차로 출시할 '캐스퍼 일렉트릭'을, 르노코리아는 중형 플래그십 SUV '그랑 콜레오스'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는 월드프리미어를 진행하며 취재진의 이목을 끌기도 했습니다. 발표에 나선 완성차업체는 친환경, 신기술 등을 주요 모토로 미래 추진할 예정인 사업에 대한 플랜을 강조했습니다. 현대차는 '수소', 기아는 'PBV'를 미래 주요 사업으로 제시했으며 제네시스는 콘셉트카, BMW는 고성능 완성차를 선보이며 향후 모빌리티 시장에 대비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이 외에도 이차전지 전문기업인 금양이 자사의 '금양 4695' 배터리를 전시하고 전기차 성능 극대화와 효율성을 이점으로 홍보하기도 했으며, 이 외 자동차 및 이동수단 관련 업체들도 참가해 자사의 기술력을 어필했습니다. '2024 부산모빌리티쇼'는 오는 7월 7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 제1전시장에서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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