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인더필드] ‘WIS 2024’ 참여한 삼성·LG…어떤 ICT 기술 선보였나

URL복사

Wednesday, April 17, 2024, 16:04:56

국내 최대 ICT 전시회 ‘WIS 2024’에 전시관 마련
'갤럭시 AI' 적용한 기술 체험 가능
'공감지능' 방향성 강조한 LG전자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와 LG전자[066570]가 17일부터 사흘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월드 IT쇼 2024(WIS 2024)'에서 자사의 최신 ICT 기술을 선보입니다.


양사는 자체 AI 기술과 AI칩 등 최신 ICT 기술을 전시하고 체험존을 마련해 관람객들이 직접 해당 기술을 체감해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갤럭시 AI' 앞세운 삼성전자...실시간 통역에 관심

 

삼성전자는 올해 '갤럭시 S24 시리즈'에 적용된 '갤럭시 AI'를 중심으로 한 전시를 선보였습니다. 관람객들은 ▲실시간 통화 통역 ▲화면에서 원을 그려 곧바로 검색하는 '써클 투 서치' ▲어두운 곳에서 촬영을 돕는 '나이토그래피'와 같은 기술들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관람객들은 이중 실시간 통역과 나이토그래피 기술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실시간 통역 체험은 부스 내에서 실제 외국인과 준비된 대본을 바탕으로 통화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실제로 체험해본 결과, 대본에 쓰인 문장에서 조사나 단어를 조금씩 바꾸어 통화를 진행해도 AI가 이를 반영해 통역을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나이토그래피 체험의 경우 암실 내에서 나이토그래피 기술이 적용된 갤럭시 카메라로 어두운 내부를 선명하고 밝게 촬영해볼 수 있게 구성됐습니다. 줌 촬영에서도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갤럭시 S24 시리즈부터는 전면부 카메라에도 영상 노이즈 절감 솔루션이 적용됐고 카메라 픽셀도 전작 대비 1.6배 증가했습니다.

 

이외에도 '생성형 편집', '써클 투 서치' 등의 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도 마련돼있습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본격적인 AI 시대를 맞아 '갤럭시 AI'와 함께 더욱 자유롭고 스마트하게 변화하는 일상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특히, 1020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갤럭시 AI'가 제안하는 새로운 모바일 라이프를 보다 실감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WIS 2024 개막 첫날인 17일에는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과 삼성전자 주요 경영진이 삼성전자 전시관을 찾기도 했습니다.

 

LG전자의 미래형 모빌리티 '알파블'

 

LG전자는 전시관 입구에 '공감지능(AI)'을 적용한 미래 모빌리티 'LG 알파블'을 전시해 관람객들을 맞이했습니다. 알파블은 '알파(α)'와 '에이블(Able)'의 합성어로 '차 안에서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한다'는 의미와 함께 '기대 이상의 경험가치를 준다'는 의미를 담았다는 것이 LG전자의 설명입니다.

 

해당 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은 탑승자의 기분과 컨디션을 파악해 내부 향을 스스로 바꾸고 탑승자의 요구에 맞춰 레스토랑이나 영화관, 게임이 가능한 공간으로 바뀌는 LG알파블의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센소리움'으로 명명된 LG전자 전시관 내부는 AI 전용 칩셋을 장착한 LG전자의 제품 라인업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올레드 TV ▲세탁건조기 ▲그램 시리즈 ▲시네빔큐브 ▲공기청정기 ▲가습기 등 다양한 가전 제품을 상황에 맞게 디자인된 공간에 배치해 제품 활용법에 대해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LG전자는 올레드 TV 전용 화질/음질 칩셋인 '알파11 프로세서'와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에 탑재된 AI 칩셋 'DQ-C'를 소개하며 '공감지능'에 대한 LG전자의 방향성을 강조했습니다.

 

LG전자 전시관을 찾은 한 관람객은 "이전부터 '가전은 역시 LG다'라는 말이 있었는데 이번 전시에서도 LG전자가 가전 라인업에 힘을 준 게 느껴진다"라며 소감을 말하기도 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WIS 2024'는 국내 최대 규모의 ICT 전시회로 올해는 'AI가 만드는 일상의 혁신'이라는 슬로건 아래 2만3140㎡ 넓이의 전시장에 10개국 446개 기업과 기관이 참여합니다.

 

행사 기간 중 '글로벌 ICT 전망 콘퍼런스'를 비롯해 'WIS 2024 신제품 & 신기술 발표회', '대한민국 ICT 우수기업 시상식' 등 부대행사도 함께 열어 최신 ICT 기술 동향을 소개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2025.05.18 21:39:2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최근 "작지만 강력하게 타오르며 주변을 밝히고 어떤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는 존재, 고객을 위해 진심을 다해 발로 뛰는 FP(재무설계사)가 바로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불꽃"이라고 말했습니다. 18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김승연 회장은 지난 한해 우수한 영업실적을 낸 FP와 영업관리자를 위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025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이같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지난 1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연도대상 시상식에는 가장 높은 업적을 달성한 '연도대상 챔피언' 13명을 포함해 전국 각지에서 17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김승연 회장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3만명 넘는 인재로 구성된 최고의 영업경쟁력, 시장을 선도하는 인기상품, 아시아에서 안정적 성장을 넘어 세계 최대 금융시장 미국으로 영토확장까지 우리는 금융산업의 '판을 뒤흔드는 혁신'으로 더 큰 가치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그 길을 이끌어갈 주인공"이라며 "불꽃처럼 더욱 뜨겁게 한화만의 열정으로 함께 도약하자"고 당부했습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2021년 4월 생명보험업 판도를 바꾼 이른바 '제판분리(제조·판매 조직분리)'를 통해 한화생명 판매자회사로 출범했습니다. 이후 2년6개월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독보적인 GA(법인보험대리점) 업계 1위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난해에는 당기순이익 1525억원을 기록해 전년(689억원) 대비 무려 121% 큰폭 증가하며 2년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조직 경쟁력은 압도적이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GA자회사를 모두 합한 설계사 규모는 총 3만4419명으로 제판분리 당시 1만8535명에서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한화생명은 2023년 새회계제도 도입 이후 매년 신계약 CSM(보험계약마진) 2조원 이상을 확보하면서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제판분리로 본업경쟁력을 강화한 한화생명은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내 보험사 최초로 인도네시아 은행업 진출을 선언한데 이어 베트남법인은 6년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아시아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미국 현지 증권사를 인수하는 것으로 선진 금융시장에서 글로벌 사업 거점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