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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 에드워드 리 손잡은 맘스터치…싸이버거에 ‘프리미엄’ 얹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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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21, 2025, 16:01:10

베이컨 잼·버번소스..에드워드 리 개발 레시피 접목
2월 사전예약·테스트 거쳐 3월부터 본 판매 돌입
가성비에 프리미엄 요소 강화해 소비자 확대 전략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스타 셰프 에드워드 리와 컬래버레이션 메뉴를 선보입니다. 버번 소스, 베이컨 잼 등 기존 업계에서는 보기 어려웠던 레시피를 맘스터치 메뉴에 접목했습니다. 가성비가 강점인 맘스터치가 인기 메뉴에 프리미엄을 얹는 전략으로 시너지 극대화에 노립니다.

 

맘스터치는 21일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에드워드 리 셰프 컬렉션’을 사전 공개했습니다. 신메뉴는 ‘에드워드 리 빅싸이순살’과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 ‘에드워드 리 싸이버거’ 등 3종입니다. 다음달 18일 치킨 신메뉴를 시작으로 3월 초 출시 예정인 버거 2종까지 전국 맘스터치 가맹점에서 차례로 선보입니다. 

 

에드워드 리는 2023년 한미 정상회담 백악관 국빈 만찬 게스트 셰프로 주목을 받은 요리사입니다. 특히 지난해 넷플릭스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이후 그와 특별 디저트 메뉴를 선보이거나 팝업을 운영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하나의 브랜드와 협업해 신메뉴를 출시하는 건 맘스터치가 처음입니다.

 

에드워드 리는 "협업할 브랜드를 찾을 때 그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품질과 맛, 브랜드의 탁월성을 본다. 한국에서 많은 버거를 먹어봤는데 맘스터치 버거가 품질 면에서 뛰어나다는 걸 느낄 수 있었다"며 "한 브랜드와 협업을 한 건 처음이라 제게도 의미가 컸고 그만큼 R&D에도 공을 들였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미국 켄터키, 워싱턴 D.C 등에서 고급 식당뿐 아니라 캐주얼한 식당도 운영하고 있는데 한국 소비자에게는 미국에서 운영하는 식당의 맛을 보여줄 수 없어서 아쉬웠다"며 "어떻게 하면 한국 소비자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을지 R&D를 통해 많은 고민을 했다"고 협업의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에드워드 리 빅싸이순살’은 에드워드 리가 최초로 레시피 개발에 참여한 제품입니다. 그가 애정하는 위스키이자, 미국 켄터키주의 대표 주종인 버번 위스키를 기반으로 개발한 ‘버번 소스’가 포인트 입니다. 에드워드 리 시그니처 소스 레시피를 치킨 소스로 적용, 맘스터치 ‘빅싸이순살’에 버번 위스키의 풍미를 담았습니다.

 

그는 신메뉴의 특장점을 묻는 에 "협업을 하면서 미국에 있는 식당 레시피를 그냥 가져다 쓰고 싶지 않았다"며 신메뉴의 킥으로 '베이컨 잼'을 꼽았습니다. 베이컨 잼은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하지만 미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식자재 중 하나입니다. 현지에서는 샌드위치나 버거에 발라먹는 잼으로 대중화됐습니다. 

 

에드워드 리는 "'미국에서 베이컨 치즈버거가 유명한데 먹다보면 때로는 베이컨이 딱딱해지거나 질겨질 때가 있고 베었을 때 베이컨만 딸려 오기도 한다. 베이컨마다 사이즈가 다른 경우도 있다"며 "베이컨을 잼으로 만들면 빵에 고르게 바를 수 있기 때문에 한 입 먹을 때마다 일정한 양의 베이컨을 먹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말대로 맘스터치 베이컨 잼은 기존처럼 베이컨을 통으로 사용하지 않고 씹는 식감을 살린 찹 스타일의 베이컨을 균일하게 발라 일정한 맛을 내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에드워드 리 컬렉션’ 버거 2종은 에드워드 리만의 베이컨 잼 소스를 시그니처 버거인 그릴드비프버거와 싸이버거에 녹였습니다.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는 호주산 와규패티의 육즙과 베이컨 잼으로 풍미를 강화했습니다. ‘에드워드 리 싸이버거’는 베이컨 잼과 맘스치즈소스, 시그니처 패티인 닭다리살 ‘싸이패티’의 조합이 특징입니다. 

 


이번 신메뉴는 수도권에 위치한 12개 맘스터치 직영점에서 2월 10일부터 사전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치킨 신메뉴에 판매합니다. 사전 예약은 다음달 5일부터 네이버 예약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사전예약 12개 직영점은 DDP점, 선릉역점, 강남대로점, 석수역DT점, 사당역점, 명동점, 홍대입구점, 학동역점 등입니다.

 

버거 신메뉴 2종은 2월 말 일부 직영점에서 먼저 선보인 후 3월부터 전국 매장에서 출시할 예정입니다.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는 철판 조리 설비를 갖춘 전국 500여개 매장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맘스터치는 에드워드 리 셰프가 개발한 레시피가 전국 맘스터치 매장에서 구현될 수 있도록 가맹점 메뉴 제조 및 품질 강화에 주력합니다. 정식 출시 이전 모든 가맹점을 대상으로 품질 테스트를 진행, 신메뉴의 맛과 풍미가 기준에 부합해 동일한 품질이 구현될 때까지 품질 관리에 심혈을 기울일 방침입니다.

 

신메뉴 가격은 에드워드 리 빅싸이순살의 경우 2월 5일 사전예약 시, 버거 2종은 2월 말 정식 출시 시 함께 공개할 예정입니다. 맘스터치는 이번 에드워드 리 컬렉션을 시작으로 올해 그와 함께 다양한 협업 메뉴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업계에서 전혀 쓰지 않았던 레시피 등 새롭게 시도하는 부분이 많았고 심도 있게 개발하는 과정에서도 우여곡절이 있었다"며 "가격 정책에서 있어서는 전략적으로 출시하는 제품이다 보니 가맹점주들의 이익 등을 고려해 신경을 많이 써서 준비하려고 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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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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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의생각’ 국민 둘중 한명은 봤다…“고객 금융여정 길라잡이”

‘KB의생각’ 국민 둘중 한명은 봤다…“고객 금융여정 길라잡이”

2025.10.14 21:44:19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지난해 2월 국내 금융그룹 최초로 선보인 금융콘텐츠플랫폼 'KB의 생각, KB Think'가 출시 20개월만에 누적조회수 3000만을 돌파했습니다. 'KB의생각'은 3만여건에 달하는 방대한 콘텐츠 자산을 기반으로 KB스타뱅킹(KB국민은행), KB페이(KB국민카드) 등 KB금융 핵심플랫폼과 유기적으로 연동해 고객의 금융여정을 지원합니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KB의생각'은 단순한 금융정보 제공을 넘어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를 맺는 플랫폼으로 단기간 성장했습니다. KB금융은 금융콘텐츠플랫폼 중에서도 이례적으로 빠른 'KB의생각' 성장에 대해 3가지 핵심콘텐츠 전략이 결합된 결과라고 분석합니다. 먼저 신뢰성 높은 전문가 콘텐츠를 최우선 가치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잘못된 정보로 피해가 늘고 있는 시대적 흐름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 해법으로 검증된 전문가를 전면배치한 것입니다. 250여명의 필진은 KB국민은행·KB증권 등 KB금융 주요계열사 소속 자산관리PB센터장, 부동산전문위원, 증권애널리스트 등 내부전문가와 경제칼럼니스트, 경제전문작가 등 외부전문가로 구성했습니다. 콘텐츠 전문성과 신뢰도를 동시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KB의생각' 콘텐츠 독보적인 경쟁우위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KB의생각'은 고객의 금융여정 전체를 아우르는 폭넓은 주제를 다룹니다. 재테크 경험없는 사회초년생과 청소년을 위한 기초콘텐츠부터 거시경제 분석, 부동산정책, 세금·연금관리 등 심층적인 주제도 다뤄집니다. 특정연령대를 공략하는 단순한 전략이 아니라 한 고객이 금융지식을 쌓아가는 모든 생애주기에 걸쳐 'KB의생각'을 필수적인 동반자로 인식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KB금융은 금융지식 나눔을 통한 사회적 책임 이행을 강조합니다. 올해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금융과 경제생활' 과목이 신설되는 점을 감안해 금융사기 예방콘텐츠, 청소년 금융교육 시리즈를 꾸준히 발행하고 있습니다. 건전한 금융환경을 조성하고 KB금융의 상생과 포용금융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최근엔 콘텐츠 분류체계를 직관적으로 정비했습니다. 기존 5개 카테고리(경제·증권·부동산·자산관리·생활금융)를 고객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9개(저축·투자·대출·부동산·세금·보험·연금·라이프·사업자)로 재편했습니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금융정보를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KB의생각'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공식 홈페이지 외에도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KB국민카드 KB페이 등 주요 앱과 KB손해보험, KB라이프생명 등 그룹 주요계열사 홈페이지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KB금융 관계자는 "조회수 3000만 달성은 고객이 금융을 필요로 하는 순간마다 KB금융 콘텐츠를 활용하고 있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고객 금융생활 전반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공해 '국민의 금융콘텐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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