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 의류관리 캠페인 영상이 유튜브 누적 조회수가 1억뷰를 돌파했습니다.
LG전자(대표 권봉석·배두용)는 최근 ‘올바른 의류관리 습관을 통해 환경보호에 참여하자(#careforwhatyouwear)’ 캠페인을 소개하는 영상이 누적 조회수 1억뷰를 넘어섰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영상에서 LG전자는 매년 유럽에서 버려지는 의류가 580만 톤에 달한다는 유럽환경청(European Environment Agency) 통계를 시작으로 ▲옷을 오래 입을 수 있도록 잘 관리하고 ▲유행이 지난 옷은 리폼해서 입고 ▲입지 않는 옷은 다른 사람에게 물려주는 작은 실천이 폐의류로 인한 환경오염과 자원낭비를 줄이고 세상을 바꿀 수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영상은 최근 한국광고주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제29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디지털부문에서 수상했습니다.
LG전자는 캠페인 일환으로 지난해 11월 온라인 의류 쇼핑몰 네타포르테(NET-A-PORTER)와 함께 친환경 의류 13종을 한정판으로 출시했습니다. 드라이클리닝이 필요 없고 세탁기, 건조기, 스타일러만으로 관리할 수 있는 옷입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 부사장은 “의류관리가전의 선두주자로서 고객들이 환경 보호를 실천하면서도 편리하게 옷을 관리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혁신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