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LG전자, 1분기 ‘사상 최대’ 실적...가전·TV로 날았다

URL복사

Thursday, April 29, 2021, 14:04:11

생활가전 사업부 기준 분기 영업익 9000억원 돌파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대표 권봉석·배두용)가 2021년 1분기 확정실적을 29일 발표했습니다. 연결기준 매출 18조8095억원, 영업이익 1조5166억원은 각각 분기 사상 역대 최대 실적입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7.7%, 39.1% 늘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역대 1분기 가운데 가장 높은 8.1%입니다.

 

사업본부별로 살펴보면 H&A사업본부는 매출 6조7081억원, 영업이익 9199억원을 달성했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모두 분기 사상 최대입니다. 사업본부 기준 분기 영업이익이 9000억원을 넘은 건 이번 1분기 H&A사업본부가 처음입니다. 영업이익률은 지난해 1분기 13.9%에 이어 분기 사상 역대 두 번째인 13.7%입니다.

 

매출은 국내와 해외에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스팀가전’ 판매 호조가 이어지고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인기가 꾸준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조원 이상 늘었습니다. 글로벌 모든 지역에서 고르게 매출이 증가하는 동시에 신가전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확대와 렌털 사업 성장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2.1% 증가했습니다.

 

HE사업본부는 매출 4조82억원, 영업이익 403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4.9%, 23.9%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10%를 넘었습니다.

 

북미, 유럽 등 주요 시장에서 TV 수요가 회복됨에 따라 올레드 TV, 나노셀 TV, 초대형 TV 등 프리미엄 제품 인기 덕분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조원 이상이 늘었습니다. 특히 1분기 올레드 TV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입니다. 영업이익은 LCD 패널가격이 크게 상승했지만, 프리미엄 제품 판매 비중 확대와 투입 자원의 효율적 집행으로 11분기 만에 4000억원을 넘겼습니다.

 

MC사업본부는 매출 9987억원, 영업손실 280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와 비슷한 수준이나 글로벌 시장 경쟁 심화로 인해 영업 손실은 늘었습니다. VS사업본부는 매출 1조8935억원, 영업손실 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3.5% 늘었습니다.

 

BS사업본부는 매출 1조8643억원, 영업이익 134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은 분기 사상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재택근무와 온라인 교육이 지속하며 PC, 모니터와 같은 IT 제품 매출이 늘었습니다. 영업이익은 주요 부품 가격과 물류비 인상이 있었지만, 전략 제품 판매에 집중해 수익성을 확보했습니다.

 

LG전자 관계자는 “생활가전, TV 등 주력사업의 시장 지배력을 더욱 강화하고 자동차 부품/솔루션, 인공지능, B2B사업 등에 대한 투자를 확대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할 계획”이라며 “이에 따라 2분기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늘고 손익구조도 효율적인 자원 운용을 통해 안정적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대웅제약, 당뇨 치료제 ‘엔블로’ 중남미 8개국 수출 계약

대웅제약, 당뇨 치료제 ‘엔블로’ 중남미 8개국 수출 계약

2025.11.14 09:42:0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자사 당뇨병 치료제 ‘엔블로정’이 중남미 8개국과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계약 규모는 약 337억원으로 기존 계약을 포함하면 총 규모는 약 1433억원에 달합니다. 대웅제약은 파트너사 M8(Moksha8)과 협력해 기존 브라질·멕시코에 더해 이번에 중남미 8개국(에콰도르·코스타리카·과테말라·니카라과·온두라스·파나마·도미니카공화국·엘살바도르)과의 수출 계약을 추가 체결함으로써 중남미 10개국으로 공급 범위를 확대했습니다. 중남미 지역은 전 세계 당뇨병 치료제 시장 중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핵심 권역입니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시장 규모는 약 8조2000억원에 달합니다. 특히 SGLT-2 억제제 부문은 2022년 약 8600억원에서 지난해 약 1조8500억원 수준으로 두 배 이상 성장했으며 최근 2년간 약 100%의 가파른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대웅제약은 중남미 시장이 글로벌 당뇨병 치료제 시장 내 주요 거점으로 부상한 만큼 이번 계약을 통해 확보한 공급 기반이 ‘글로벌 1품 1조’ 전략에 탄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중동과 아프리카 등 신흥시장으로의 진출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엔블로정은 국산 기술로 개발된 36호 신약으로 국내 최초 SGLT-2 억제제 계열 당뇨병 치료제입니다. SGLT-2 억제제는 신장에서 포도당과 나트륨의 재흡수를 억제해 소변으로 배출시키는 기전으로 작용합니다. 혈당 조절은 물론 혈압·신장·심장·체중 관리 개선 효과도 보여 새로운 치료 패러다임으로 평가됩니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는 "이번 중남미 8개국 계약은 엔블로가 국산 신약으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앞으로 중동과 아프리카 등으로 진출 지역을 넓혀 ‘1품 1조’ 목표 달성과 함께 글로벌 리딩 제약사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