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LG전자가 시공한 풀무원기술원,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1등급 획득

URL복사

Monday, March 08, 2021, 09:03:38

에너지 관련 설비 효율화..관련 규정 생긴 후 첫 1등급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시공한 건축물이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S) 설치확인’ 1등급을 받았습니다. 에너지 계측 및 제어 기술이 높다는 의미입니다.

 

LG전자(대표 권봉석)는 자사가 시공한 충북 청원군 풀무원기술원이 BEMS 설치확인 1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해당 인증제는 한국에너지공단이 공공건축물 BEMS 설치 의무화 규정에 맞춰 지난 2017년 도입했습니다. 건축물 에너지 소비현황과 설비성능 등을 평가하고 수준에 따라 1등급부터 3등급까지 부여합니다. 1등급을 받으려면 시공사의 고도화된 에너지 계측 및 제어 기술이 필요하다고 LG전자는 설명했습니다.

 

풀무원기술원은 지난 2019년 2월 관련 규정이 생긴 이후 1등급을 받은 첫 건축물입니다. LG전자 BEMS는 관련 설비와 센서를 네트워크로 연결해 에너지 흐름을 분석합니다. 열원 설비 정보와 온도, 습도,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농도, 조도를 포함한 9가지 실내·외 정보를 종합해 설비를 최적화합니다.

 

LG전자는 건축물 설계 단계부터 실험실,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냉동·냉장 등 특수용도 구역까지 에너지 관리 구획을 나눠 효율을 극대화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풀무원기술원은 2019년 완공됐습니다. 지난해 4월에는 친환경 건축물 인증 제도 ‘LEED(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 골드 등급을 받았습니다.

 

허경범 LG전자 BMS사업지원실장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기업 생존을 위한 화두로 떠오른 상황에서 온실가스와 에너지를 줄일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LF몰 “다양한 설 선물과 혜택, 빠른 배송까지 한 번에”

LF몰 “다양한 설 선물과 혜택, 빠른 배송까지 한 번에”

2025.01.17 10:02: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생활문화기업 LF가 운영하는 LF몰은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4일까지 ‘설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LF몰에 따르면 이번 기획전에서는 약 99만 개의 상품을 ▲핫딜 ▲가격대별 ▲선물 베스트 랭킹 ▲인기 카테고리로 나눠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특히, 매일 12개씩 선정된 특가 상품을 제공하는 ‘핫딜’ 코너에서는 방한용품, 액세서리 등을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10만원 이하의 카드 지갑, 화장품부터 50만원대의 가죽 가방, 니치 향수 등 다양한 가격대별 선물도 마련됐습니다. LF몰은 명절 선물 트렌드를 반영해 머플러, 장갑 등 실용적이고 선호도가 높은 제품을 엄선해 제공합니다. 다양한 부가 서비스도 마련됐습니다. 헤지스, 닥스 등 LF 브랜드의 선물 포장 가능 품목은 완성된 포장 상태로 받을 수 있으며, 직접 포장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포장재를 제공합니다. 또한, 오후 6시 이전 주문 시 ‘당일 발송’, 기획전 기간 내 주문 시 27일까지 배송되는 서비스도 준비됩니다. 아울러,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8% 할인(최대 5만원) 가능한 ‘무제한 플러스 쿠폰’이 제공됩니다. 해당 쿠폰은 행사 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발급 가능하며, ‘설 선물’ 뱃지가 표시된 상품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LF몰 관계자는 “설 선물 준비가 고민인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제품과 혜택을 준비했다”며 “LF몰의 빠른 배송과 포장 서비스 등을 활용해 소중한 이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준비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배너


배너